2024-04-27 02:12 (토)
함안 채용박람회 ‘성황’
함안 채용박람회 ‘성황’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6.12.0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상의 주최 구직자 100명 몰려
▲ 함안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채용박람회에서는 지역 내 구인 기업체 13곳과 구직자 100여 명이 참여했다.
 함안상공회의소(회장 이현석)와 함안군,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가 지난 7일 공동으로 개최한 ‘함안지역 채용박람회’가 지역 내 구인 기업과 구직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함안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채용박람회에서는 지역 내 구인 기업체 13곳과 구직자 100여 명이 참여해 열띤 면접을 벌인 결과 5개 업체에 5명의 구직자가 면접을 통해 채용을 확정지었으며 10여 명이 취업을 적극 고려해 성사단계에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이날 채용박람회에서는 함안지역은 물론 마산, 창원지역에서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대거 몰려, 최근의 취업난을 여실히 드러냈다.

 더욱이 이날 함안지역에서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처음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서 채용면접은 물론 △채용면접 상담 및 전문가가 자문하는 면접 컨설팅 △이력서 작성 요령 등을 자문하는 이력서 작성 컨설팅 △무료증명사진 촬영 등 취업예비자를 위한 다양한 전문컨설팅이 제공돼 취업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박람회장에 나온 A모 구직자는 “함안상공회의소 등에서 주최한 채용박람회가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너무 알차게 진행이 돼서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채용박람회 행사를 더욱 확대해서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