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3 (금)
특성화고 취업 성공담 알려요
특성화고 취업 성공담 알려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01.02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수기집 발간 도내 중학교ㆍ기업체 배부 롤모델 등 정보 담아
 경남교육청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성공 스토리가 담긴 ‘고졸 취업의 꿈’ 수기집을 발간했다.

 경남교육청은(교육감 박종훈)은 특성화고 취업자들의 가슴 뭉클한 선 취업 우수 사례집 ‘특성화고! 고졸 취업의 꿈을 싣고’를 발간해 도내 전 특성화고, 중학교 및 기업체에 배부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취업성공 사례집은 취업성공 우수사례를 통한 고졸 취업문화 조성, 특성화고의 다양한 취업탐색 정보 제공, 취업에 대한 롤모델 제공, 취업중심 특성화고의 정체성 확립을 목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추진됐다.

 취업성공 사례집은 공기업 박소연(남해정보산업고, 국민건강보험공단)외 8명을 비롯해 △공무원 박소영(거제여상, 국가직공무원 회계직 9급)외 7명 △금융권 김유정(밀성제일고, KB국민은행)외 10명 △대기업 강태호(거제공업고, 삼성전자)외 8명 △강소기업 김동건(창녕공고, 삼영중공업)외 35명 △특별분야 김주현(경남산업고, 호주 해외인턴십)외 3명 △서비스분야 김채연(경남관광고, 풀비라호텔)외 6명 등 7개 분야 총 84명의 특성화고 학생들이 자신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당당하게 도전해 꿈을 이룬 취업 성공담을 담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밤낮을 가리지 않고 지도해온 교사들의 제자 사랑과 특성화고에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자녀의 선택을 믿어주고 지지했던 학부모님의 감동적인 이야기도 담고 있다.

 취업성공 사례집은 경남의 全 특성화고등학고 및 중학교에 보급되며 이 수기집은 중학생들에게는 진로교육의 자료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는 취업에 대한 마인드 확산과 성공 취업에 대한 롤 모델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종훈 교육감은 발간사에서 “원하던 직장에 취업한 것은 꿈을 이뤄가는 과정일 뿐이고 현실에 안주하기보다 더 큰 꿈을 위해 성실성과 전문성을 인정받는 전문기능인이 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