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43 (금)
브라질 `교육 한류` 이슈로 떠오른다
브라질 `교육 한류` 이슈로 떠오른다
  • 연합뉴스
  • 승인 2017.09.27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파울루 유학박람회` 국내 10여 개 대학
▲ 상파울루 국제유학박람회(EDU EXPO)기간에 설치된 한국 부스.

 남미지역 한류 확산의 최대 거점인 브라질에서 `교육 한류`가 새로운 테마로 떠오르고 있다.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통해 한류에 친숙해진 브라질 학생들이 한국 유학으로 눈을 돌리기 시작하면서 교육이 한류의 저변을 넓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6일(현지시간) 상파울루 한국교육원(원장 김소연)에 따르면 지난 23∼24일 이틀간 상파울루 시내 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상파울루 국제유학박람회(EDU EXPO)`에 국내 10여 개 대학이 참가했다.

 `상파울루 EDU EXPO`는 전 세계 유명 대학들과 어학센터뿐 아니라 정부단체까지 참여해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학부ㆍ대학원ㆍMBA 유학 정보를 제공하고 국가별ㆍ대학별 장학금 혜택을 소개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100여 개 대학과 교육단체가 참여했고, 사전에 참가 신청한 학생만 2만 명을 넘는 큰 관심 속에 진행됐다.

 아시아권에서 유일하게 참가한 교육원은 `왜 한국으로 유학을 가야 하는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한국의 급속한 경제성장의 밑바탕이 된 교육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한국의 대학과 장학금 제도에 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는 학생들이 한국 부스 앞으로 몰리는 등 높은 관심도를 반영했다.

 한국 부스에는 브라질에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벌이는 울산대를 비롯해 고려대, 한양대, 포스텍, 이화여대 등 국내 10여 개 대학을 소개하는 자료가 준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