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50 (토)
체험수기 공모 대상 시상금으로 이웃 도와
체험수기 공모 대상 시상금으로 이웃 도와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7.10.12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상 남해읍 봉전마을 이장 농촌사랑상품권 30만원 기탁
▲ 김영상 남해읍 봉전마을 이장이 농촌사랑상품권 30만 원을 기탁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은(왼쪽부터) 김영상 남해읍 봉전마을 이장, 김성근 남해읍 부읍장.

 김영상 남해읍 봉전마을 이장의 따스한 이웃사랑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12일 남해읍에 따르면 김 이장은 지난 11일 오후 남해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30만 원 상당의 농촌사랑상품권을 기탁했다.

 김 이장이 이번 기탁한 상품권은 전국이통장연합회남해군지회가 주최한 제1회 이장체험수기 공모에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고 받은 시상금으로 마련됐다.

 김 이장은 평소 마을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에 힘쓰고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 이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데 이어 이번 시상금 전액도 이웃돕기 성금으로 흔쾌히 기탁했다.

 특히 이장체험수기 공모전에서는 ‘오늘도 신발 끈을 동여매고’란 제목의 수기로 주민 간 소통과 마을 환경정비를 위해 남새텃밭을 조성한 사례를 진솔하고 흥미롭게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이장은 “주민들과 함께한 사업으로 수기작이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상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사용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기탁 상품권은 남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돼 지속적인 지역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사례관리대상자에게 지원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