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01 (금)
아버지가 만들어주신 군복 보며 사랑 느껴요
아버지가 만들어주신 군복 보며 사랑 느껴요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7.10.16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 이종무함 정효현 중사 재단사 父情 느끼며 근무
▲ 아들을 위해 직접 군복을 재단해 선물한 재단사 정순철 씨(오른쪽)와 해군 잠수함사령부 이종무함 소속 정효현 중사.

 잠수함승조원으로 바다 깊은 곳에서 대한민국의 영해를 수호 중인 아들을 위해 세상에 단 한 벌 뿐인 군복을 직접 재단해 선물한 아버지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가 뒤늦게 알려져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주인공은 국가전략부대인 해군 잠수함사령부(이하 잠수함사) 이종무함 소속 정효현 중사(28ㆍ부후 226기)의 부친인 40년 경력의 재단사 정순철 씨(56).

 정 중사의 부친 정순철 씨는 이종무함 부대개방행사 당시 잠수함 내부를 견학하면서 아들이 매우 좁은 잠수함 내부공간에서 수십 명의 동료들과 함께 장기간 동안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다.

 정씨는 16일 “자식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것이 모든 부모의 마음이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아들에게 ‘아버지가 항상 응원하고 있다’는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아들이 훈련을 나가면 오랜 기간 연락이 되지 않지만 마음만은 언제나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을 전하고 싶어 직접 잠수함 근무복을 재단해 근무복을 만들어 주게 됐다”고 말했다.

 하지만 정씨의 아들은 아버지의 사랑이 가득 담긴 근무복을 실제로 입고 근무할 수는 없었다.

 군 복제규정상에는 군복의 재질이 불에 잘 타지 않는 방화성 화학섬유로 만들어져야만 하는데 정씨가 아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근무복을 만들 당시 이런 규정을 전혀 알지 못했던 것이다.

 정효현 중사는 “비록 선물 받은 근무복을 입고 근무를 할 수는 없지만 옷걸이에 걸어두고 힘들 때마다 보면서 아버지가 항상 나와 함께 한다는 든든한 마음이 생겨 주어진 임무를 100% 완수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정순철 씨는 40년 경력의 마스터 테일러로서 지난 2000년에는 전국기능 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마스터 테일러란 재단사 중에서 많은 경험과 노력, 가치를 인정받은 장인에게 칭하는 용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