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49 (토)
부산 다양한 매력 `영상 축제`에서 만난다
부산 다양한 매력 `영상 축제`에서 만난다
  • 연합뉴스
  • 승인 2017.10.30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18편 작품 중 8편 무료상영
▲ 제16회 부산 영상콘텐츠공모전에 대상을 받은 `생멸(生滅)`.

 부산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실험영화와 다큐멘터리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영상축제가 열린다.

 부산시는 제16회 부산 영상콘텐츠공모전 수상작을 일반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무료 상영회를 31일 오후 4시 영화의전당(소극장)에서 연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02년부터 열고 있는 부산 영상콘텐츠공모전에는 전국에서 모두 69편의 영상작품이 응모해 이 가운데 18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상영회에는 수상작 가운데 8편을 엄선해 상영한다.

 대상작 `생멸(生滅)`(장유호 씨 등ㆍ동의대 영화과)은 부산의 건축물을 재조명한 실험영화이다.

 최우수상을 받은 `파노라마 부산`(성민선 씨 등ㆍ경성대 신문방송학과)은 부산의 정체성을 표현한 다큐멘터리로 방대한 과거 사진자료를 활용해 사실감을 높였다.

 우수상 `너를 담아 보낸다`(강효진 씨 등ㆍ부산대 예술문화학과)와 `부산, 여름 산책`(김결 씨 등ㆍ부산 금정구)은 부산의 풍경을 주인공의 시점으로 포착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감성적 영상미가 돋보인다.

 이밖에 `날아라 부산행`, `City of the sea, Busan`, `Colorful in Busan`, `그래도 흐르는 바다처럼` 등 부산의 매력을 표현한 수상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김정렴 부산시 소통기획담당관은 "2017년 공모전 수상작들은 빛나는 성취를 보여주고 있다. 관객들도 빠져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