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38 (금)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 함께 만들죠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 함께 만들죠
  • 김희덕 기자
  • 승인 2017.12.10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 미얀마 국제협력사업 추진
▲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는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미얀마 현지를 방문해 지구촌 공동체 가꾸기를 위한 새마을운동 국제협력사업을 추진했다.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회장 황규태)는 지구촌 공동체 가꾸기를 위한 세계화 새마을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4박 6일간의 일정으로 미얀마 현지를 방문해 새마을운동 국제협력사업을 추진했다.

 황규태 지회장을 비롯한 이사, 회원단체장 및 읍면회장 10명은 미얀마 양곤주 딴린구 세론지마을 국제협력사업(마을안길 포장, 독립가구 전기선 연장공사, 딴린 협동대학교 본관 도로포장) 준공식 행사에 참석하는 등 새마을운동을 전개했다.

 이번에 준공된 마을진입로 포장사업 및 독립가구 전기선 연장공사와 딴린 협동대학교 본관 도로포장 사업은 세론지마을 주민들과 협동대학교의 숙원사업으로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에서 사업비를 지원하고 마을주민들이 참여해 노력봉사로 완공했다.

 또한 한국에서 준비한 색연필 250타, 사인펜 250타를 세론지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황규태 지회장은 “앞으로도 새마을운동 전파를 통한 저개발 국가의 발전을 선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 건설에 일조하고자 지속적으로 국제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