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08 (토)
`브라보 馬 라이프` 경마ㆍ예술 콜라보
`브라보 馬 라이프` 경마ㆍ예술 콜라보
  • 김도영 기자
  • 승인 2017.12.14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특별전 차성욱ㆍ박진수ㆍ허진수 참여
▲ 말(馬) 테마 아트콜라보 특별전에 참여한 차성욱, 박진수, 허진수 작가(왼쪽부터).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1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관람대 3층 특별전시실에서 말(馬) 테마 아트콜라보 `브라보 馬 라이프` 특별전을 개최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관람대를 말(馬)과 예술이 공존하는 감성적인 공간으로 차별화하기 위해 매년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과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작품을 경마 팬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올해에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과 부산문화재단은 공동으로 부산경남지역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청년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한 메세나 프로젝트의 하나로 선정된 예술가 3인의 작품 14점을 공개한다.

 `馬, 예술과 콜라보하다`라는 주제로 부산경남지역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청년 작가와 협업, 말(馬)을 테마로 한 다양한 예술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예술협업 전시회를 진행하는 아티스트는 일러스트레이터 차성욱(31), 박진수(32), 허진수 작가(32)다. 세 사람은 `馬, 예술과 콜라보하다`라는 주제로 경주마와 지적 접촉하며 인간과 말의 관계 그리고 경주마가 느끼는 감정들을 의인화 통해 작가적 해석으로 작품을 완성했다.

 부산국제청소년영화제 미술감독 출신의 차성욱은 동화에 나올 법한 원색의 재미있는 말을 의인화해 표현했고, 박철순 야구선수 일러스트로 유명한 박진수 작가는 경주마의 일상을 재미난 스토리로 풀어냈다. 영상편집과 일러스트작품을 주로 제작해온 허진수 작가는 말을 위한 세상, 말이 행복한 세상, 말이 꿈꾸는 세상을 발칙한 상상력으로 표현했다.

 고중환 한국마사회 부산경남 본부장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기본적인 의무"라며 "한국마사회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외에도 지역의 젊은 예술가들이 미래의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