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46 (금)
진해 도내 첫 국제학교 분교 추진
진해 도내 첫 국제학교 분교 추진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7.12.17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ㆍ진경제구역 웅동지구 영국 로얄러셀스쿨 설립 유치원ㆍ초ㆍ중ㆍ고 80학급
▲ 부산ㆍ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창원시 등이 웅동지구에 영국 로얄러셀스쿨 분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부산ㆍ진해경제자유구역인 진해 웅동지구에 경남도 최초의 국제학교인 영국 로얄러셀스쿨 분교가 들어선다.

 경남도는 부산ㆍ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창원시 등이 웅동지구에 영국 로얄러셀스쿨 분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영국 로얄러셀스쿨 측에서 3천만 달러를 투자하고 경남도 등이 200억 원을 지원해 로얄러셀스쿨 분교를 웅동지구에 설립하는 데 서로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국 로얄러셀스쿨은 영국 왕실이 후원하는 학교로 1853년 설립된 164년의 역사에다 2016년 영국 교육기관 평가(ISI) 9개 영역 전 부분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명문 학교다.

 로얄러셀스쿨코리아(경남창원국제학교)는 부산ㆍ진해경제자유구역 웅동지구 내 5만 6천515㎡의 부지에 학교건물, 기숙사, 체육관 등을 짓고 유치원, 초ㆍ중ㆍ고 교육과정 80학급 2천280명 정원으로 로얄러셀스쿨 분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건축비 등 사업비는 500억 원 규모로 이 중 3천만 달러를 로얄러셀스쿨 측에서 직접 투자한다. 정원의 70%는 외국인 임직원 자녀와 해외 유학생을 유치하고 나머지 30%는 국내 학생으로 모집한다.

 내국인 학생 입학자격에는 특별한 제약이 없어 전국의 우수한 학생들이 많이 입학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ㆍ진해경제자유구역은 항만과 공항 등 물류 인프라가 우수하며 조선ㆍ기계ㆍ자동차산업 관련 주요 기업들이 입주해 탁월한 투자 환경을 갖추고 있다.

 진양현 부산ㆍ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경제자유구역에 영국의 명문 학교가 설립되면 외국인 정주 환경이 좋아져 국내외 우수 기업 유치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