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20 (금)
제2차 경남창조경제협의회
제2차 경남창조경제협의회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7.12.20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일 제2차 경남창조경제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일 제2차 경남창조경제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한경호 경남도 권한대행(위원장)을 비롯해 도내 창업 관련 기관ㆍ단체장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센터의 발전 및 창업지원 사업 협력방안 등에 대한 회의가 진행됐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자체 활성화 방안을 수립해 창업 단계별 맞춤형 지원체계 마련 및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초기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 강화 등을 보고했다.

 창업지원 사업 협력방안 토의에서는 김정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창업기업에 가장 필요한 성장 자양분은 지역 내 엔젤투자 및 인프라 조성이다”라면서 “이를 위해 경남 창업벤처포럼을 경남도 등과 공동개최하자”고 건의했다.

 정현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장은 “경남 여성의 창업 활동 촉진을 위해 여러 기관별 창업자금, 컨설팅 지원, 홍보 등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협조를 요청했다.

 한경호 권한대행은 “협의회를 통해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성과를 공유하면서, 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됐다”면서 “창업 관련 관계기관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발굴된 의견은 도의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