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28 (금)
중기 제품 홍보 마케팅 TV프로그램 PPL 지원
중기 제품 홍보 마케팅 TV프로그램 PPL 지원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3.07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동부지부(지부장 박정근)는 2018년도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 1차 참여기업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소비재 생산ㆍ판매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간접광고 비용(50%)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촬영현장ㆍ광고청약 대응 등 PPL에 필요한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하며, 온라인 판매전 등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로 확대도 지원한다.

 PPL(간접광고) 시장은 높은 비용 때문에 대기업 위주로 진행돼 왔으나, 지난 2016년부터 중기부와 중진공이 중기제품 간접광고 지원사업을 통해 간접광고시장의 문턱을 낮추면서 현재까지 250건의 중기제품 간접광고가 진행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해 지원업체들의 간접광고 방영 전ㆍ후 성과조사 결과, 평균 매출액이 13.4% 증가했다. 1차 신청 가능한 라인업은 나 혼자 산다(MBC), 해피시스터즈(SBS), 해피투게더3(KBS), 아빠본색(채널A) 등 15개 프로그램이다.

 참여기업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제작사와 유통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2차 심사로 진행되며, 참여기업의 제품노출 희망 의견과 마케팅 역량 및 상품성 등에 대한 전문가의 평가의견을 종합해 간접광고(PPL) 적합 프로그램 및 노출 방식을 결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