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6 (금)
자필 문자 릴레이 전달
자필 문자 릴레이 전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3.19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교육청은 19일 오후 창원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청렴 다짐 나눔’ 행사를 했다.

교육청, 청렴 다짐 행사

고위 공직자 42명 참석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9일 오후 창원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청렴 다짐 나눔’ 행사를 했다.

 이날 청렴행사에는 박종훈 교육감 등 본청 부서장급 이상 간부와 18개 시ㆍ군 교육장, 경남교육연수원장, 경남학생교육원장, 경남특수교육원장 등 고위 공직자 42명이 참석했다.

 박 교육감 등 간부들은 평소 고위 공직자로서 마음에 담고 있는 청렴 다짐을 자필로 작성해 표명하고 소속 직원과 학교장에게 청렴 다짐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 문자메시지를 받은 교직원은 이를 다시 다른 교직원들에게 릴레이로 전달해 청렴 의지를 높였다.

 조재규 감사관은 “이 행사는 고위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진 것이다”며 “청렴 다짐은 전 교직원의 청렴 실천에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도교육청은 부서장과 기관장이 관심을 갖고 반부패ㆍ청렴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올해 반부패ㆍ청렴정책 추진계획의 중점 사항도 자세히 안내했다.

 한편, 지난해 경남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각각 2등급을 받아 이전보다 두 단계씩 동반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