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20 (금)
지역민 문화ㆍ예술 "이제 여기서 즐겨요"
지역민 문화ㆍ예술 "이제 여기서 즐겨요"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4.10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읍행정복지센터는 지역민들의 문화ㆍ예술 향유와 지역 예술가들의 전시 기회 제공을 위해 청사 내 남해갤러리(南海gallery)를 조성해 지난 9일 목운 조효철 작가의 서각 기획전과 함께 개관식을 개최했다.

남해행정복지센터 갤러리

조효철 작가 서각 기획전

현판 서각작품도 기증해

 남해읍행정복지센터(읍장 박철정)가 딱딱한 청사의 이미지를 벗고 문화ㆍ예술의 공간으로 거듭나 눈길을 끌고 있다.

 남해읍행정복지센터는 지역민들의 문화ㆍ예술 향유와 지역 예술가들의 전시 기회 제공을 위해 청사 내 남해갤러리(南海gallery)를 조성, 지난 9일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박철정 읍장을 비롯한 남해읍 직원과 이장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개관을 기념해 목운 조효철 작가의 서각 기획전 `봄ㆍ꽃ㆍ길ㆍ동행`의 오프닝 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특히 조 작가는 이날 작품 전시와 함께 남해갤러리의 현판이 될 서각작품을 기증해 지역민들의 문화쉼터를 더욱 환하게 밝혔다.

 행사는 또 남해갤러리 개관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식과 기념촬영, 시설 관람 등이 진행됐다.

 이번 남해갤러리는 지하실 로비 공간을 중심으로 1층 민원실, 2층 복도, 계단 등 남해읍 청사 시설 곳곳에 마련됐으며, 50~60여 점의 다양한 예술작품을 전시할 수 있다.

 남해갤러리는 첫 전시회로 내달 11일까지 열리는 서각 기획전을 비롯, 사진, 서예, 그림 등 다양한 작품의 전시회가 시기마다 열려 지역민들에게 특색 있는 볼거리와 진한 문화ㆍ예술의 향기를 전할 예정이다.

 남해읍행정복지센터는 이번 남해갤러리 외에도 비가 오면 습기가 차는 등 열악한 환경에 거의 활용되지 못한 청사 지하공간을 리모델링해 쾌적하고 유용한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했다.

 `사랑해요 남해읍`이란 의미가 담긴 `사랑愛UP`이란 이름으로 조성된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지하실은 로비의 전시공간을 비롯, 직원들의 휴게실 `휴룸(休:room)`, 체력단련실 `피트니스룸`, 물품보관실 `고방`, 이장 휴게공간 `전통놀이방` 등을 갖추고 있다.

 남해읍 관계자는 "공공기관이라는 무거운 이미지를 탈피, 지역민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남해읍행정복지센터가 되겠다"며 "직원들의 건강과 휴식공간도 마련된 만큼 더 향상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