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38 (토)
‘공감ㆍ소통ㆍ배려’는 공직자 청렴리더십
‘공감ㆍ소통ㆍ배려’는 공직자 청렴리더십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4.30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청, 관리자 연수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30일 김해도서관에서 직속 기관 지방공무원 관리자 및 전 학교 행정실장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오전에는 박연정 강사(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가 ‘청탁금지법 시대의 카멜레온 대응전략’을 주제로 공직자간에 서로의 의견을 나누며 청탁금지법에 대해 탐구하는 내부적인 소통의 필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오후에는 복주환 강사(생각정리연구소 대표)가 ‘생각정리스피치’를 주제로 지금 시대에 필요한 공감ㆍ소통ㆍ배려의 리더십과 자기관리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행정실장은 “지금은 사회가 어떻게 변할지 예상하기 힘든 시대이다. 최근 인문학이 더욱 중요시되듯 청렴, 소통, 공감, 배려 이 네 가지 역량은 관리자에게 더욱더 요구되고, 미래 공직사회에서도 변함없이 관리자가 꼭 지녀야 할 마음가짐인 것 같다. 오늘 연수로 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남애 행정지원국장은 “요즘 잘못된 성문화, 갑질 문화 개선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거세지고 있고, 공직자가 지켜야 할 도덕적 기준에 대한 국민들의 시각은 더욱 세밀해지고 높아져 이번 연수를 마련하게 됐다”며 “전 교직원들이 자존감을 높여 공직자로서 스스로 떳떳한 삶을 살고, 타인에 대한 존중심을 높여 다 같이 어울려 사는 아름다운 공직사회를 만들어가자”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