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49 (금)
인제대 ROTCㆍ동문회장 이취임
인제대 ROTCㆍ동문회장 이취임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05.14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호 5대 신임회장 / “상경하애 회장 될 것”
▲ 김해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는 지난 12일 학생회관 이태석기념홀에서 ‘인제대학교 ROTC 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동문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김해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는 지난 12일 학생회관 이태석기념홀에서 ‘인제대학교 ROTC 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동문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차인준 총장을 비롯해 손우석 학군단장과 정석수(학군 30기) 인제대 학군단 총동문회 4대 회장, 새로 취임한 이병호(학군 31기) 5대 회장, 학군단 출신 동문과 학군사관 후보생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차인준 총장은 축사를 통해 “국방부평가 우수, 교육훈련 우수 학군단, 군사학과 미개설 대학 중 전국 최다 여후보생 합격 등 인제대 학군단의 역사를 만들어 온 ROTC 동문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재학생 후배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병호 신임 회장은 “모두가 화합하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상경하애(上敬下愛)하는 회장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 “‘새로운 재도약’이라는 신조로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멘토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학군단 건물 내 동문회 사무실 개소, 동문회 활성화를 위한 회칙 개정, 비즈니스 보드운영을 통한 교류의 장 마련, 학군단 단가 제창 등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지난 1992년 창설된 인제대 학생군사교육단(단장 손우석 중령)은 30기부터 27개 기수 604명의 육군 장교를 배출한 국가 리더 교육의 산실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