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9:58 (토)
‘스쿨 미투’ 男 교사 2명 추가 수사 의뢰
‘스쿨 미투’ 男 교사 2명 추가 수사 의뢰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5.31 21:5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성 사안 엄중 처리”

성폭력 신고센터 익명 운영

 경남교육청이 ‘스쿨 미투’로 성희롱ㆍ추행 의혹이 불거진 창원시 모 여자고등학교 교사 2명에 대해 추가로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도내 모 여고의 남자 교사 2명을 조만간 경찰에 수사 의뢰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25일 인터넷상에서 해당 교사들이 학생들을 상대로 성희롱 등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데 따른 조처다.

 도교육청은 지난달 29일 이 여고 전교생을 상대로 전수조사를 했으며 조사결과 수십 명의 학생들이 2명의 교사를 특정, 그들로부터 직ㆍ간접적으로 피해를 겪었다고 진술했다.

 학생들은 교사가 수업 중 특정 신체 부위를 언급하거나 지휘봉 등으로 신체 일부를 민 데 대해 불쾌감을 느꼈다고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교사들은 “학생들과의 신체 접촉을 막기 위해 지휘봉을 들고 다녔다”거나 “그런 뜻이 아니었는데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는 등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사회적 파장이 크고 피해자들의 정신적 충격이 우려되는 만큼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며 “향후 학교 현장에서 성폭력 예방 교육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앞서 도내 다른 여고에서도 교사들이 학생들을 성희롱했다는 의혹이 온라인상에서 폭로됨에 따라 전수조사를 한 뒤 교사 3명을 경찰에 신고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교육사랑 2018-06-01 07:58:07
이기 핵교냐. 이기 나라냐. 이기 교사냐. 아이와 당장 격리시키고 자리보존에만 연연하는 무능한 해당핵고 교장도 같이 처벌하여 학교 교사지도무능으로 퇴출시켜라. 그래야 나라가 바로서고 교육이 바로선다. 핵고 책임자도 분명이 같이 집에보내라. 천난 만날 요리조리 미꾸라지처럼 저리보존과 책임회피는 버럭이다. 왜. 당체 부끄런줄 모르니까. 에라이. 캭

교육사랑 2018-06-01 07:51:53
개판이지 이기. 이기나라고 핵고냐. 당장 파면하고 아이들과 격리하라. 그 학교 교장도 책임을 물어야. 천날만날 지자리나지키고 감돋 못햇어니 같이 책임을 묻고 집에 보내라. 그래야 학교가바로선다. 알기는 아나. 하는꼴이라고는...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