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39 (토)
“무상급식 예산 삭감 도의원ㆍ단체장 심판을”
“무상급식 예산 삭감 도의원ㆍ단체장 심판을”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06.04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단체, “공약 이행 등 감시ㆍ감독 할 것”
▲ 경남친환경무상급식운동본부와 주민소환운동본부는 4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무상급식 지원 중단 때 홍준표 전 지사의 홍의병이 돼 무상급식 예산을 삭감한 도의원들, 홍 전 지사 눈치나 보면서 지역 예산을 못 주겠다고 한 자치단체장들을 이번 선거에서 심판할 것이다”고 밝혔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경남지사 재직 당시 무상급식 지원을 중단한 데 반발한 시민단체들이 무상급식 지원 예산 삭감에 앞장선 도의원과 자치단체장들을 심판하겠다고 밝혔다.

 경남친환경무상급식운동본부와 주민소환운동본부는 4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무상급식 지원 중단 때 홍준표 전 지사의 홍의병이 돼 무상급식 예산을 삭감한 도의원들, 홍 전 지사 눈치나 보면서 지역 예산을 못 주겠다고 한 자치단체장들을 이번 선거에서 심판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무상급식 예산을 삭감했던) 그들이 다시 무상급식 시행을 공약으로 내세우며 출마했다”며 “경남 학부모들과 도민을 우습게 본 모양이다”고 비난했다.

 이들 단체는 “공약도 중요하지만 빌 ‘공(空)’자 공약이 되지 않기 위해 후보들의 말이 아니라 어떻게 행동하며 살아왔는지 살펴보고 표를 줄 것이다”며 “우리 아이, 우리 사회, 우리 미래를 위해 헌신해 줄 후보를 선택하고 당선 이후 약속한 공약 등을 잘 이행하는지에 대한 감시와 감독의 끈을 늦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