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39 (금)
안양 ‘골드슈가링’ 박기영 대표 “브라질리언왁싱, 저자극 슈가링기법으로 무모(無毛)한 도전 이어가”
안양 ‘골드슈가링’ 박기영 대표 “브라질리언왁싱, 저자극 슈가링기법으로 무모(無毛)한 도전 이어가”
  • 이해진 기자
  • 승인 2018.06.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골드 슈가링 왁싱 안양점

사람 몸에 난 털은 약 100만 개에 달한다고 한다. 실제로도 몸에서 손바닥이나 발바닥, 입술 등 극히 일부분을 제외하고 나머지 피부에는 예외 없이 촘촘하게 털이 나 있다. 

하지만 이 수많은 털 중에서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등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털은 전체 털의 약 10%에 해당하는 ‘머리털’ 뿐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겨드랑이나 팔, 다리 등에 수북하게 올라와 있는 나머지 90%의 털은 사실상 없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노출의 계절이 돌아오면 문제의 털들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경기도 안양의 ‘골드 슈가링’ 박기영 대표를 만나 슈가링 왁싱과 슈가링 왁싱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Q. 골드슈가링은 어떤 곳인가 

골드슈가링 왁싱은 고대 이집트부터 전해 내려오는 슈가링 기법을 사용하여, 자극이 적어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에도 시술 가능한 임산부 및 일반 브라질리언 왁싱 전문샵입니다. 100% 1인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 골드슈가링은 페이스 왁싱, 바디 왁싱, 특수 부위 왁싱 까지 신체 전반의 체모를 제거, 관리하며 창업을 위한 슈가링 교육 인재 배출을 목적으로 교육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Q. 과거 이력이나 이 일을 시작하신 계기는 무엇인가

사실 저도 처음에는 왁싱을 이용하는 고객이었습니다. 미용일과는 전혀 상관없는 회계법인에 10년 동안 종사하고 있었던 저의 입장에서는 전업이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점차 왁싱의 매력에 빠져 가까운 지인들에게도 권하게 되었고 직접 해주고 싶은 마음으로 배우고 공부하면서 왁싱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14년부터 본격적인 왁싱 뷰티 일을 시작으로, 2016년에는 슈가링 왁싱에서 대한민국미용예술교육 지도자대상을 수상하였고, 2017·18년 현재까지 한국왁싱협회 심사위원으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임산부왁싱 및 브라질리언왁싱 전문샵인 골드슈가링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왁싱의 장점과 종류에 대하여 서술한다면

왁싱의 장점은 너무나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보편적인 장점을 꼽는다면 위생과 일상생활의 편리함입니다. 안양 브라질리언 왁싱은 여성분들의 매달 찾아오는 월경도 상쾌하고 깨끗하게 맞이할 수 있고, 분비물로 인한 냄새제거도 가능합니다. 또한 안양 페이스왁싱은 얼굴전체의 솜털을 제거함으로써 화사하고 촉촉한 메이크업에 도움이 되고,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어 일상생활의 만족도가 높다고 볼수 있습니다.

Q. 꾸준히 노력하는 부분이 있다면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배움과 노력으로 고객님의 만족을 위해 꾸준히 공부하는 자세가 기본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뷰티를 전공한 사람이 아니다 보니 부족함을 느낄 때마다, 왁싱에 대한 공부와 실습을 반복하고, 제가 고객이었던 때를 잊지 않고 기억하면서 고객님의 마음에 다가가려는 노력을 기울인 것을 고객님들이 알아봐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진=골드슈가링

Q. 이곳만의 장점 및 차별성이 있다면

저희 안양 골드슈가링은 임산부왁싱을 중심으로 관리하는 샵인만큼 철저한 위생을 위하여, 모든 제품의 일회용사용과 소독을 기본 중에 기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리 시에 뜨겁지 않게 시술하여 피부자극을 최소화하였으며, 역방향이 아닌 정방향 시술로 일반왁싱보다 왁싱 후에도 유지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저희 안양 골드슈가링에서 관리를 받고 가신 고객님들 중에 다른 사람에게 선뜻 말할 수 없는 고민을 안고 저희 샵에 방문해 주신 고객님이 계셨습니다. 처음에는 걱정과 두려움으로 고민이 많으셨지만, 저의 따뜻하고 전문적인 상담과 시술관리로 고객님의 고민을 해결해 드린 기억이 있습니다. 관리 후에 당당한 모습으로 돌아가셨고 주위에 왁싱이 필요하지만 고민하시는 분들까지도 소개해주셨을때 저의 슈가링 왁싱일이 그분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는 보람을 느끼면서 더욱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

불과 몇 년 전에만 하더라도 우리나라는 브라질리언 왁싱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많았지만, 요즘은 방송매체로 인하여 점차 편리하고 위생적인 부분이 많이 부각되면서 어린친구들부터 4~50대 분들 까지 널리 받고 있어, 해외처럼 엄마와 사춘기 딸이 함께 왁싱샵을 방문하는 날도 멀지 않았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슈가링만 전문으로 배울 수 있는 아카데미가 없기 때문에 非전문슈가링왁싱샵이 우후죽순 생겨나서 고객님들의 소중한 피부가 훼손되는 경우가 빈번하였습니다. 그래서 안양 골드슈가링왁싱의 전망으로는 슈가링 전문아카데미를 창설하여, 교육을 통해 창업전문인재의 양성과 교육생의 창업을 돕고 싶습니다.

또한 창업 후에도 현장에서 터득한 노하우를 공유하며 관리를 통해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면서 더불어 회계법인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간략한 세무 가이드라인까지도 도움을 주는 실무위주의 아카데미를 운영하는것이 저의 최종 목표입니다.

Q. 취미 활동은 어떻게 하고 있는가

바쁜 일상으로 취미활동을 할 여유가 잘 없지만 쉴 수 있는 시간이 생기면 낯선 환경에서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그곳에서의 삶과 추억을 담아오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에너지를 얻는 것 같아 여행을 종종 다니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마디

골드슈가링은 안양임산부왁싱 및 안양브라질리언왁싱 전문샵인만큼 그 이름에 걸맞게 긴시간동안 많은 걱정과 부담을 가지고 어렵게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에게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최고의 관리로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샵이 되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