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45 (토)
포항 물회 맛집 생생정보통 그 집, ‘오대양물회’ 포항여행코스로 제격
포항 물회 맛집 생생정보통 그 집, ‘오대양물회’ 포항여행코스로 제격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0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은 천혜의 자연경관과,역사가 아우러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여 주말을 이용하여 나들이 또는 1박2일 여행을 하기에 좋다. 

포항은 유명한 구룡포항과 영일대해수욕장을 비롯하여 포항가볼만한곳이 많아 다양하게 포항여행코스를 계획할 수 있다. 호미곶의 상징인 상생의손, 활기를 띄는 포항 죽도시장, 기암절벽을 병풍삼아 산책할 수 있는 어촌마을, 트래킹하기 좋은 하선대와 시원한 계곡에서 캠핑이 가능한 하옥계곡 등 무궁무진하다.

포항여행을 하면서 빼놓지 않고 언급되는 포항 맛집이 바로 포항 전통 물회가 있는 '오대양물회'이다.
'오대양물회'는 포항 토박이들이 많이 찾는 포항 현지인 맛집으로 지난 4월 KBS2 '2TV 생생정보'에 도다리 빙수 물회 맛집으로 소개되었다.

30년째 원조 물회 맛집으로 전통을 이어오는 '오대양물회'의 도다리 빙수 물회는 갓 잡은 싱싱한 도다리를 공수받아 사용한다. 부드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최대한 얇게 썰어서 나오는 도다리 빙수 물회는 곱게 간 얼음을 많이 넣으면 물회, 적게 넣으면 무침으로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전국3대물회로 손꼽히는 포항물회는 다른 지역들과 달리 고추장을 따로 넣어 비벼먹는것이 특징인데 '오대양물회'는 직접 담근 특제비법고추장소스를 사용하고 있어 더욱 인기다.

베스트메뉴인 포항 특미 물회는 전복,멍게,해삼과 함께 우럭,광어, 한치, 도다리 등 제철 흰 살 생선이 넉넉하게 들어간다. 주문과 동시에 살아있는 생선과 해물을 바로 손질하여 준비하기 때문에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하여 비린내가 없고 향긋한 바다내음을 만끽할 수 있다는 평이다.

포항 북부시장 맛집 '오대양물회'는 방송 이 후, 주문전화가 많아 기존 택배서비스를 경남경북은 물론 강원,경기,제주까지 확장하여 전국적으로 택배주문을 받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