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44 (금)
청주 스튜디오 ‘수암골 사진관’ 1인 체제 운영, 감성 담은 촬영은 기본, 책임 있는 결과물까지
청주 스튜디오 ‘수암골 사진관’ 1인 체제 운영, 감성 담은 촬영은 기본, 책임 있는 결과물까지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6.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수암골 사진관

‘추억이란 인간의 진정한 재산’이라고 알렉산더 스미스가 말했다. 그만큼 돌아볼 수 있는 추억이 있다는 것은 힘이 들 때 그 어떤 위로보다 더 커다란 힘이 될 때가 있다. 추억을 돌아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사람들은 ‘사진’을 추천한다. 

잘 찍은 사진 한 장은 스쳐가는 순간을 오랫동안 기억할 힘이 되기도 하며 사람들은 사진 잘 찍는 사진관을 찾아 평생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기록하기도 한다. 

충북 청주, 청대 중문가에 있는 ‘수암골 사진관’은 사람들의 모든 순간이 소중한 추억이라 생각하며 책임 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스튜디오로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오랫동안 사진 촬영 및 스냅 사진을 찍고 다양한 사진 촬영 기법 등에 관해 교육을 펼쳐온 전문 포토그래퍼가 1인 체제로 운영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취업 증명사진, 여권 증명사진을 비롯한 각종 증명사진과 커플 사진, 우정 사진, 반려견 반려묘와 함께 찍는 가족사진, 아이와 함께 찍는 가족사진 등 다양한 가족사진 및 개인 프로필 사진, 이미지 사진, 기념사진 등 고객이 원하는 콘셉트의 모든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특히 100% 예약제로 촬영을 하는 곳인 만큼 동시 촬영이 아닌 1:1 맞춤 촬영으로 세심하게 고객이 원하는 사진 콘셉트를 파악, 고객이 가진 특유의 이미지와 가장 잘 맞는 콘셉트를 추천한 후 촬영부터 수정까지 모두 고객이 원하는 방향의 결과물을 끌어낸다. 

요즘은 예체능 종사자나 연예인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두고두고 꺼내 볼 수 있는 개인 프로필과 이미지 사진을 찍는 추세다. 청주 사진관 ‘수암골 사진관’에서는 깔끔하고 예쁜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스튜디오의 전반적인 컬러를 화이트 톤으로 맞췄다. 여기에 고객이 원하는 사진 콘셉트에 맞게 배경과 조명을 무한대로 변경해 다양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사진을 찍는다. 혹, 스튜디오 촬영이 어색한 고객들은 1인 포토그래퍼의 세심한 배려가 더해진 충분한 소통과 대화를 통해 일생의 한 번뿐인 순간,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청주 ‘수암골 사진관’의 관계자가 전했다. 모든 사진은 연결 촬영 시스템으로 아이맥 연동 촬영을 진행,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청주의 유명 관광지 및 커플, 신혼부부의 데이트 장소로 ‘수암골’을 꼽을 수 있는데 ‘수암골 사진관’의 대표는 수암골이 청주의 대표적인 데이트 장소로 꼽히는 만큼 이곳에서 많은 이들이 데이트를 즐기듯 풋풋함과 설렘의 순간을 기억과 기념으로 간직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사진관 앞에 ‘수암골’이란 이름을 붙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진은 타인이 보기엔 그저 한 장의 사진이지만 사진 속 주인공은 사진을 찍는 순간부터 추억이 된다. 찍는 순간부터 행복한 웃음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청주 스튜디오 ‘수암골 사진관’을 찾아주는 모든 이들이 이곳을 나가는 순간, 더 행복한 웃음을 지었으면 좋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