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18 (토)
정확한 정보 및 상담 필요한 가슴보형물제거수술 “신중한 선택이 중요”
정확한 정보 및 상담 필요한 가슴보형물제거수술 “신중한 선택이 중요”
  • 조연우 기자
  • 승인 2018.06.1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방울 모양의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고 싶은 여성이 많아지면서 가슴성형수술은 보편화됐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지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 재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슴성형수술의 재수술이란 가슴보형물제거 수술이라 할 수 있다. 보형물을 통한 가슴수술의 경우 구형구축, 염증, 모양 변형 등의 문제로 미용적 개선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또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이유에서 가슴성형 재수술시 보형물제거를 선택하게 된다.

이런 경우 첫 번째 가슴 수술이 구형구축이나 염증, 모양 변형 등으로 결과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환자의 심리적 불안감이 크게 작용한다. 또 조직 및 혈관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아 보형물제거수술을 결정할 때는 첫 수술보다 더욱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가슴성형바로알기’의 저자이자 성형외과전문의인 옵티마성형외과 이안나 원장에 따르면, 보형물제거수술을 원한다면 현재의 가슴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치밀한 계획과 최소절개를 통한 보형물 제거 수술로 수술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보형물제거수술에 대한 정확한 원인 분석 및 과정을 확인해야 한다. 보형물제거수술은 2번째 혹은 3번째 재수술을 통해 보형물을 제거하는 수술이고, 보형물이 제거되고 나면 가슴 처짐이 심해질 수 있다.

환자는 그 모습을 받아들이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자기유선 가슴수술을 통해 보형물 없이 가슴확대와 거상효과를 함께 받아 수술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점도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보형물제거(가슴재수술)시 재수술 후 일주일가량 회복과 안정을 취해야 한다. 이에 선진화된 의료 시스템이 갖춰진 성형외과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기존의 절개 위치를 이용해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는지도 체크해야 한다. 또 불가피하게 새로운 절개가 필요할 경우 세밀한 흉터관리가 가능한지 여부도 재수술의 만족도를 위해 반드시 확인할 부분이다.

옵티마성형외과 이안나 원장은 “가슴보형물제거수술은 첫 수술보다 더 신중한 고려가 필요하다”며 “현재의 가슴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계획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상담이 반드시 선행돼야 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