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32 (토)
척추관협착증 척추병원에서 비수술치료 가능해
척추관협착증 척추병원에서 비수술치료 가능해
  • 최은석 기자
  • 승인 2018.06.1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추관협착증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척추관협착증이란 척추를 감싸고 있는 근육과 인대가 퇴행되면서 올바른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어 척추관 내 인대가 비정상적으로 부풀어 올라 결국, 척추관의 공간을 줄어들게 하여 통증을 유발시키는 퇴행성 척추질환을 말한다.

척추관협착증의 대표적 증상은 극심한 다리 저림과 통증이며, 보행 시 발생하는 통증으로 주저 앉길 반복하는 것이다.

이러한 척추관협착증을 방치할 경우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크게 불편해질 수 있으며, 심하면 하지 마비 및 대소변 장애까지 초래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 척추관협착증을 방치해 허리통증으로 인해 허리를 똑바로 펴지 못하거나, 신경차단으로 인해 다리를 절뚝거려 부축을 받아 병원을 찾는 사람이 적지 않다.

대부분은 척추관협착증의 치료방법으로 '수술'을 떠올리지만 하지마비 및 대소변장애가 없다면 척추병원에서 비수술치료가 가능하다. 척추관협착증은 척추에 대해 전문적이고 고난이도적 치료가 필요한데, 이 때문에 척추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척추전문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다.

모커리한방병원은 보건복지부지정 한방 척추전문병원이다. 척추병원이 전문병원으로서 지정 받기 위해서는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해야만 한다.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환자의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인증하는 국가기관의 제도로서 환자만족도와 의료서비스 질이 우수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척추병원으로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모커리한방병원은 척추관협착증을 비수술 방법으로 치료하기 위해 환자에 따른 퇴행의 정도와 통증의 정도, 생활습관 등을 자세하게 파악한다. 또, 초진환자의 경우 최소 30분에서 1시간 가량 진료하는데, 약침과 봉침, 이완추나와 한약 등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치료를 진행한다.

이러한 모커리한방병원의 척추관협착증 비수술치료방법은 연구와 여러 해외학회 발표를 통해 그 효과를 객관적으로 검증했다. 또한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실시하는 2018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에서 최우수평가병원에 선정되어 의료진의 진료태도와 우수한 치료의 만족도에 대한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한 바 있다.

이러한 치료를 효과적이고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 모커리한방병원의 외래 의료진은 전원 경희대 한의대 출신 전문의 또는 한의학박사로 구성되어있어 의료진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다.

모커리한방병원 김기옥 병원장은 "척추관협착증은 오랜 기간 충격을 받은 허리가 약해져 발생한 질환인 만큼 재발가능성이 높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생활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지나친 운동은 삼가고, 충분한 회복시간을 통해 불편하지 않은 상태에서 생활 속 운동만으로 근력을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모커리는 X-Ray 및 MRI 검사가 실시간 가능한 강남한방병원, 수원한방병원, 강동한방병원을 비롯하여 9개의 분원이 수도권 곳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가깝고 편리한 곳으로 내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