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23 (금)
남성호르몬 관심 증가에 ‘비니트록스’ 관련 남성건강식품 주목도 높아져
남성호르몬 관심 증가에 ‘비니트록스’ 관련 남성건강식품 주목도 높아져
  • 신동길 기자
  • 승인 2018.06.1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 비니트록스

최근 TV 프로그램에서 남성 연예인들의 남성호르몬 수치가 심심치 않게 소재로 등장하고 있다. 건강 정보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오락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남성호르몬에 대한 얘기가 자주 등장하는데 그 만큼 남성호르몬은 예전처럼 전문적이거나 의학적으로 다가오는 용어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건강관리의 지표가 되는 하나의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남성은 대체로 30대에 진입하면 남성호르몬 수치 감소로 인한 증상들을 체감하는데 보통 이것을 남성 갱년기 증상이라고도 한다. 남성호르몬이 감소하면 만성피로 증상, 면역력 감소, 비만도 증가, 체력저하 등을 겪으며 자각하기 시작하고 정력 감퇴라고 일컬어지는 성욕 저하 및 성기능 감소 등도 함께 동반한다.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정력을 하나의 자존심처럼 여기는 남성들의 의식 때문에 자신의 문제에 대해 겉으로 내색하거나 털어놓지 못하고 혼자 고민하는 경우가 많으며 몸이 보내는 메시지를 오히려 부정하며 ‘나는 문제없다’고 단정짓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는 ‘나는 문제없다고 믿고 싶을 뿐’일 것이다.

온라인 검색 수치에 대한 데이터를 살펴보면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30대~50대 사용자들의 ‘정력에 좋은 음식’, ‘성기능 개선제’, ‘정력좋아지는법’, ‘남성 정력제’ 등 남성 건강과 성기능 관련 키워드의 조회 수치가 예년에 비해 많이 증가됐고 검색 연령대 또한 점점 낮아지고 있다. 

남성호르몬 수치 감소를 줄이고 증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신체 내적의 분비 촉진과 개선이 함께 동반돼야 하는데 체내 근력 증가와 이에 비례하는 혈류량 증가가 주는 영향이 크다.

혈류량과 혈관 팽창능력은 근육의 운동능력을 향상을 통한 근력 유지와 성기능과도 직결되는 신진대사 기능의 하나로 해외에서는 일찍부터 남성건강 관리에 혈류량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남성건강식품 및 스포츠 보충제 등이 많이 쓰여 왔다. 

체내에서 혈류량 증가와 혈관 팽창능력을 갖는 남성건강식품의 성분으로 ‘비니트록스’와 같은 폴리페놀 성분이 주목받고 있는데 약물적 성분에 비해 부담이 없고 일 500mg을 꾸준히 섭취하면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비니트록스처럼 남성들에게 좋은 영양성분의 꾸준한 섭취와 적절한 운동 및 생활습관 개선을 함께 해주면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나이가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만 남성갱년기 증상 및 남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불편함을 느낀다면 관심을 통해 적절한 대응으로 관리한다면 당연시하거나 방치하는 것 보다는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