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55 (금)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산해진미에 반하는 착한가격으로 주목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산해진미에 반하는 착한가격으로 주목
  • 김영호
  • 승인 2018.06.1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을 둘러볼 수 있는 국내 여행지에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다. 그 중 한 곳이 거제도다. 거제도는 반나절이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는 지심도, 해금강과 산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한려해상국립공원, 동화 속 마을 같은 풍경의 바람의 언덕 등 다양한 힐링명소가 많아, 여유로운 여행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이 외 인기있는 거제도여행코스로 돌고래와의 교감을 느끼는 거제씨월드, 몽돌로 이루어진 학동몽돌해변, 대한민국의 유럽이라 불리우는 외도보타니아 등 유명한 명소가 참 많은데 이 외에도 거가대교, 거제도모노레일 등 눈으로 보고, 직접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 거제도가볼만한곳은 여행객들에게 언제나 큰 관심사이다. 이러한 명소들을 다 둘러보고 거제도펜션 또는 거제도대명리조트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면 거제도1박2일여행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다.

거제도의 특색있는 먹거리로는 고현시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물레방아한정식'이 있다. 대표적인 거제도 한정식으로 20년 전통의 수준 높은 상차림과 손맛으로 한정식을 제공 한다.

전통적이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와 100석 이상의 넓은 홀과 룸이 준비되어 있어 상견례와 돌잔치, 가족모임과 거제도 회식장소, 단체모임 장소로 적합하다.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 한정식에서는 집밥과 같은 한상 차림을 선보이고 있다. 돌솥밥, 보쌈, 잡채, 버섯불고기, 버섯탕수육 등 20여 가지의 반찬이 함께 나오는 프리미엄 한상 차림을 기본으로, 오리불고기와 생선회를 추가한 오리불고기 한상 차림과 장어구이, 생선회, 육회를 추가한 장어구이 한상 차림의 메뉴가 준비돼 있다.

거제도를 찾는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이 적극 추천하는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 한정식의 인기 비결은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상차림에 있다. 제철 음식을 이용하면 섭취하는 영양소의 양도 높일 수 있고 입맛도 돋우며 계절의 변화를 느끼는 즐거운 밥상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메뉴의 가격은 15,000원부터 25,000원까지 모두에게 부담 가지 않는 가격으로 재료를 사오는것이 아니라 직접 공수해오기때문에 착한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좋은 맛을 낸다.

전국5대한정식 '물레방아한정식'은 거제포로수용소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시설완비로 접근성과 편리성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