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14 (금)
흑돼지구이와 흑돼지김치찌개를 먹기 위해 줄서는 제주도 애월 맛집 ‘애월그때그집’
흑돼지구이와 흑돼지김치찌개를 먹기 위해 줄서는 제주도 애월 맛집 ‘애월그때그집’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22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정없이 자연스럽게 셔터를 눌러도 그림같은 화보를 건질 수 있다는 제주도 애월읍. 무지갯빛 풍경으로 여행객들을 설레이게하는  제주도는 청정자연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그 색과 멋을 진하게 느낄 수 있어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섬 전체가 관광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제주도 가볼만한곳이 많다.  그렇기때문에 제주도 여행에서 제주도를 골고루 둘러보기 위해서는 2박3일 여행코스를 효율적으로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곽지해수욕장을 비롯해 애월해안도로, 새별오름, 제주공룡랜드, 제주불빛정원, 제주도박물관 등을 중심으로 애월에 펜션과 같은 숙소를 잡고 제주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요즘처럼 관광객들이 많을 때는 효율적이다.

총연장 10km 길이, 왕복 2차선 규모의 애월해안도로는 해안절경이 빼어나고 주변 경관이 수려하여 관광객은 물론 시민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해안도로를 따라 쭉 달리다보면 나오는 제주 애월 맛집 '애월그때그집'은 제주도 흑돼지의 참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애월그때그집'의 대표메뉴는 흑돼지오겹살과, 흑돼지 김치찌개이다.

애월가볼만한곳 '애월그때그집'에서는 흑돼지오겹살, 흑돼지옆다리와 같은 흑돼지와 백돼지오겹살, 백돼지목살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모두 제주산인 고기를 근고기로 푸짐하게 맛볼 수 있고 200g 단품으로 즐길 수도 있다. 근고기 주문 시에는 흑돼지가 듬뿍 들어간 흑돼지김치찌개와 수제소시지, 수제식혜, 왕새우가 서비스로 제공된다.

점심 때 유독 많이 찾는 흑돼지김치찌개는 쌈, 계란후라이, 라면사리, 떡사리, 공기밥을 모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고 저녁에는 추가로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양푼냄비에 묵은지와 흑돼지고기를 듬뿍 넣고 팽이버섯과 새송이버섯, 두부가 들어간 흑돼지김치찌개는 깊게 우러난 국물의 감칠맛이 높이 평가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제주 흑돼지는 육질이 부드럽고 쫄깃하면서 지방질이 고루 분포되어 있어 씹을수록 담백함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면서 “제주도 흑돼지의 맛을 제대로 선보이기 위해 최상급의 고기를 선별하여 직접 손질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