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39 (토)
경남교육, 예산에 도민참여 확대
경남교육, 예산에 도민참여 확대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07.05 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재정 전문가등 50여명 구성
제4기 참여예산자문위원회 출범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오는 11일 오전 본청 강당에서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 위촉식을 갖고 도민과의 공감·소통·협력을 위한 제4기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를 출범한다.

이날 자문위원회에서 지역별로 공개모집한 위원 37명과 교육재정 전문가, 민간단체 활동가 13명 등 50명의 제4기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을 시작으로 오는 2020년 6월말까지 2년간의 임기를 수행한다.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참여해 투명성 확보와 신뢰성을 높이고, 예산편성 방향이나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집약하는 자문기구다.

또한, 자문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학교혁신분과 ▲교육과정인사분과 ▲과학체육건강분과 ▲행정지원분과 등 4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돼 있다.

한편, 이 날 오후 도교육청 별관 공감홀에서 교육청 예산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주민예산학교’를 운영키 위해 지방재정 전문가인 창원대학교 주기완 교수가 ‘주민참여예산 제도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한다.

주민예산학교는 도민들이 도교육청의 예산과 정책 등을 이해하고 2019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전 단계로서 적극적인 참여의식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한 연수 프로그램이다.

주민예산학교 신청방법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있는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e-mail, fax, 우편 등의 방법으로 오는 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예산정책담당(268-129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