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17 (토)
道교육청 수업 나눔의 날 운영
道교육청 수업 나눔의 날 운영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07.06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교사의 전문성 신장 및 학생의 미래역량을 기르는 수업 혁신을 위해 초등 배움중심수업연구회별로 주관하는 수업 나눔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공모 과정을 거쳐 선정된 도내 375개 초등 배움중심수업연구회는 학교문화 조성 및 학생 참여중심 수업을 위해 수업개선 연수, 워크숍, 세미나, 수업 공개와 협의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일 진주 갈전초등학교 배움중심수업연구회 `썰전`은 `배움의공동체` 대표 손우정 교수를 수업 컨설턴트로 초청해 5학년 영어과 수업 공개, 수업 나눔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 날 연구회 회원뿐만 아니라 수업 참관을 희망한 도내 초등교사와 예비교사인 진주교대 학생 등 63명이 수업을 참관했으며, 수업 참관 후에는 학습자가 배움의 주체가 되는 수업 방안에 대한 협의가 그룹별로 진행됐다.

 또한 수업 공개 시 학생들이 주고받는 대화 장면을 촬영하고 그 자료를 분석해 손우정 교수의 수업 컨설팅이 이어졌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아이들이 서로의 생각을 주고받는 협동적인 배움과 교사가 질 높은 디자인을 하는 수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며, "학생 참여 중심 수업을 위한 고민들을 동료교사와 함께 나누고, 내 수업에 대한 성찰의 시간을 갖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원기복 초등교육과장은 "미래교육의 중요한 축인 수업 혁신을 통해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가 되도록 교사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교사들도 서로 소통하고 나누며 새로운 수업문화 조성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