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19 (토)
무학,도지사 표창
무학,도지사 표창
  • 강민정 기자
  • 승인 2018.07.08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학은 지난6일 경남도청 대강당에서 `2018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권익증진을 위한 가족친화적 유공단체로 선발돼 경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 날 기념식에는 양성평등 유공 도지사 표창 대상자와 수상자 가족, 행사 참여자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수능 무학 대표이사가 대표로 김경수 경남도지사로부터 단체부문 표창을 수여 받았다.

 해당 기념식은 양성평등 촉진 및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상, 여성의 권익증진상 등 총 3부문의 양성평등 실현에 앞장선 이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무학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여성 가장을 돕기 위한 `여성가장 자녀 교복비 후원 활동` 과 결혼 이주여성의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위한 `결혼 이주여성의 사회적 통합 지지 프로그램`을 지원해 여성이 겪을 수 있는 사회적 문제를 예방하는 활동으로 여성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으며,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업, 경제5단체 투명경영대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기관 및 단체로부터 인증받고 있다.

#경남도의회 의장단 구성완료

 전체의장단 10석 중 민주당이 의장과 부의장을 포함해 7석을, 한국당이 3석을 나눠 가졌다.

 경남도의회는 지난 6일 열린 제355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7개 상임위원장 선거를 했다. 이날 상임위원장 선거에는 상임위원회별로 1명씩 단독 후보로 등록해 동시 선거로 치러졌다.

 선거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 김호대(김해4), 기획행정위원장에 이옥선(창원7), 교육위원장에 표병호(양산3), 농해양수산위원장에 빈지태(함안2), 경제환경위원장에 김성갑(거제1)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이들 신임 위원장 5명은 모두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다. 건설소방위원장에 강민국(진주3), 문화복지위원장에 박우범(산청) 의원이 과반수 지지를 얻었다. 두 의원은 자유한국당 소속이다.

 도의회는 전날 민주당 소속 김지수(창원2) 의장과 민주당 소속 김하용(창원14) 제1부의장, 한국당 소속 김진부(진주4) 제2부의장을 선출했다.  이로써 도의회는 전반기 의장단 구성을 모두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