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05 (토)
김해, 학교지원센터 경남 최초 학교 불용 급식 기구 매각 지원
김해, 학교지원센터 경남 최초 학교 불용 급식 기구 매각 지원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7.2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 학교지원센터는 관내 학교 불용 급식 기구 매각 업무 지원으로 교직원행정업무 경감에 효과를 거두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이 사업은 급식소의 다단식취사기, 식기세척기, 세미기 등 비교적 규모가 큰 노후 급식 기구를 대상으로 하며 매각은 온비드(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 자산처분시스템) 공매를 통하여 실시한다. 일선 학교에서 개별로 공고 매각해야 하는 업무를 학교지원센터에서 일괄 취합하여 처리함으로 교직원 행정업무경감은 물론 업무의 효율성도 높이고 있다. 

경남 최초로 실시하는 이 사업은 작년 김해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학교행정지원업무 과제 발굴 TF협의회 결과 실시하게 되었다. 이 외에도 초등수행평가지 폐기 업무 지원 사업도 발굴하여 학교현장을 밀착지원하고 있다.

학교 불용 급식 기구 매각 지원을 신청한 일선 학교의 영양사는 “학교급식 기구가 노후하여 처분 시 온비드 공고 절차가 번거로워 어려움이 있었는데 학교지원센터의 도움으로 수월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학생들의 질 높은 급식을 위해 전념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학교지원센터는 상반기 정보화기기 총881대를 1천8백50만원에 매각하여 금산초등학교 외 25교에 매각대금을 학교회계 계좌로 송금한다. 매각대금이 많은 학교는 2백60만원에 육박하여 학교 개별로 매각하는 것보다 세입금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신용진 교육장은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 수렴하여 업무의 효율적 처리와 간소화를 통하여 교직원업무경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