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27 (토)
경남기과고 ‘나이팅게일 선서식’
경남기과고 ‘나이팅게일 선서식’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07.24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류 건강ㆍ안녕 위해 헌신 다짐
▲ 경남기술과학고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내 간호실습실에서‘2018학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 했다.

지난 19일 경남기술과학고(김재호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내 간호실습실에서 ‘2018학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서식은 지난 21일부터 병원 실습생으로 취업하는 간호과 학생을 대상으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사명을 본받아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헌신하고, 병원 실습에 성실히 임하며 마무리를 잘할 것을 다짐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가 진행되는 내내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예비 간호인으로 첫발을 내딛는 간호과 학생들이 병원 실습을 통해 자기 계발에 부단히 노력하고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봉사 정신을 실천하며, 간호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경남기과고 간호과는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 및 동일계열 대학 진학을 통해 양질의 간호 인력을 조기에 양성하기 위해 설치됐다.

 특히 경남 지역만이 아니라 전국에서 모든 학생이 지원할 수 있는 특성화학과로 졸업생 대부분은 병원 취업이나 대학에 설치된 간호학과를 비롯한 보건계열 학과에 진학해 전문 보건간호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선서식은 경남기과고 간호과가 주관했으며 촛불의식, 간호조무사 윤리강령 선서, 다짐의 글 낭독,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경남기과고는 보건간호 및 21세기 문화콘텐츠 분야에 뛰어난 인재양성과 지역문화발전을 위해 보건간호, 컴퓨터게임, 만화ㆍ애니메이션, 창작캐릭터 및 미술 분야에 소질이 있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특성화교육에 대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329-1966~7이나http://gtshs-h.gne.go.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