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53 (토)
남해군, 물 절약 동참 당부
남해군, 물 절약 동참 당부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8.06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서철 겹쳐 물 부족 현상 우려
 남해군이 기록적인 폭염과 가뭄이 장기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군민들에게 생활 속 물 절약 실천을 당부하고 나섰다.

 6일 남해군에 따르면 최근 35도를 넘나드는 폭염과 열대야로 가정과 관광ㆍ숙박시설의 물 사용량이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물 부족 현상이 우려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평년보다 장마가 일찍 끝난 데다 폭염이 장기화되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비가 오지 않아 여름 가뭄까지 온 상황이다.

 또 피서철을 맞아 관광객의 방문이 늘어나면서 물 부족 현상이 조만간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생활 속 물 절약 실천 방법으로는 △양치할 때 컵 사용하기(4.8ℓ/회 물 절약) △빨래는 한 번에 모아 하기(20~30%/회 물 절약) △설거지할 때 물 받아 하기(74ℓ/회 물 절약) △샤워시간 1분 줄이기(12ℓ/회 물 절약) 등이 있다.

 군은 또 물 사용량이 많은 공동주택의 경우 심야시간을 이용해 저수조 등에 물을 받아 사용하도록 권장했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 폭염이 재난수준으로 장기화돼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실정으로 군민들의 물 절약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생활 속 작은 습관을 조금만 바꾸면 물 부족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군은 올해부터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을 추진, 오는 2022년까지 유수율을 현재의 54%에서 85%까지 끌어올려 정수시설의 여유 용량을 확보해 기존 상수도 공급이 불가능했던 지역에도 물을 공급하는 등 물 부족 현상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