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5:21 (화)
거창읍 무주택 가구 임차자금 지원
거창읍 무주택 가구 임차자금 지원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8.08.09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창군 거창읍은 무주택자 3가구에 대한 임차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거창군 거창읍(읍장 이규홍)은 회의실에서 무주택자 3가구에 대한 임차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임차자금 전달식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한 2018년 무주택 저소득층 임차자금 지원 사업 공모에 지난 6월 거창읍에서 신청한 무주택자 3가구가 선정돼 사업을 수행하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산하 봉사단체인 좋은이웃들(거창지역 대표 이남이) 관계자들과 함께 대상자에게 임차자금을 전달하게 됐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88세대 6억 원 정도의 규모로, 거창읍에서는 3가구가 선정돼 총 2천400만 원의 임차지원금을 지원받게 됐다.

지원방식은 세대별로 700만 원∼1천만 원을 지원받게 되고 지원금은 주택 임차 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집 소유주와 주택 계약을 체결한 후 집 주인 계좌로 입금되며 2년 이상 해당 주택에 거주하면 임차금(보증금)은 임차자인 대상자 소유로 인정받게 된다.

대상자들 대부분 주택이 협소해 생활에 심각한 불편을 겪고 있지만 임차자금(보증금)이 없어 새 보금자리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대로 임차자금 지원을 받게 해준 거창읍과 좋은이웃들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규홍 읍장은 “어려운 세대의 행복을 증진하는 사업에 앞장서 온 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관계자들과 복지허브 담당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ㆍ관이 협력해 지속적인 자원발굴과 연계로 희망을 나누는 거창의 복지증진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