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51 (토)
정의당 시의원 “막대한 재정지원에도 불법”
정의당 시의원 “막대한 재정지원에도 불법”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08.29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 불법 채용 철저한 수사 촉구
▲ 노창섭ㆍ최영희 창원시의원이 창원시내버스 전면감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중걸 기자

 경찰이 창원지역 시내버스 기사불법채용과 경력위조 사건을 수사 중인 가운데 창원시의원이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와 창원시가 시내버스업체에 대한 전반적인 종합감사를 촉구해 사태가 확산되고 있다.

 창원시의회 정의당 소속 노창섭ㆍ최영희 시의원은 29일 오전 창원시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창원시는 창원시내버스 전반에 대한 종합감사를 할 것’을 촉구했다.

 노 의원은 “정의당에 제보된 내용에는 ㄱ교통은 시내버스 기사를 채용하면서 27명에게 4천400만 원의 금전을 받거나 입사서류를 조작해 기사를 불법 채용했고 다른 업체에서도 금전을 받고 기사를 불법 채용하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노 의원은 “1년에 43억 원이나 보조금을 지급받는 ㄴ교통은 15년 전부터 임금체불을 상습적으로 해 최근 약 4~5억 원의 체불임금이 발생했으나 아직도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노동부에 진정을 한 기사들에게 징계를 내리는 부당노동행위가 벌어지고 있으며 창원시와 협의없이 감차를 한 임의 감차에 대해 조사와 처벌을 요구했으나 창원시는 제대로 행정처리를 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두 의원은 “연간 수백억 원의 보조금을 받지만 잦은 사고, 신호위반, 난폭운전은 물론 불법 채용, 임금체불을 일삼는 시내버스 업계에 대한 창원시 차원의 감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창원시는 시내버스 업체와 마을버스 업체 등 13곳에 비수익 노선에 대한 적자보전 명목으로 연간 430억 원가량을 보조금으로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