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31 (토)
글로벌 함양산삼축제 27만명 성황
글로벌 함양산삼축제 27만명 성황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09.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열흘간 천년 숲 함양상림공원 일원에서 막을 올린 함양산삼축제&물레방아골축제에 27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했다.

농특산물 등 17억 판매

산삼경매 등 볼거리 다채

 국내 최대의 건강 휴양문화 축제인 함양산삼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품격과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축제인 불로장생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 가능성을 확인했다.

 지난 7일부터 16일까지 열흘간 천년 숲 함양상림공원 일원에서 막을 올린 전국 최대 전국 유일의 불로장생 축제인 함양산삼축제&물레방아골축제는 국내외에서 찾은 27만 명의 관광객들이 건강 힐링의 기운을 가득 담으며 즐거운 추억을 남겼다.

 또한, 축제장 내 판매 업체에 따르면 산삼과 농특산물 등을 현장 판매에서만 17억 원을 올리는 등 역대 축제 최고의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축제인 불로장생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굿모닝 지리산, 심마니 마을로의 시간여행’을 주제로 지난 열흘간 열린 이번 축제는 △밤소풍 △심마니 저잣거리 △맛있는 상상 △힐링숲 △2020엑스포 등 5개 코스에서 함양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꾸며져 한바탕 불로장생 잔치를 벌였다.

 2020엑스포의 무대가 될 산삼주제관에서는 전설의 불로초로 알려진 산삼의 역사와 심마니의 풍습 등 산삼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꾸몄으며, 명품 함양산삼과 세계 항노화 시장에 대해 알아보는 엑스포 홍보관 등이 관광객들에게 명품 함양 산양삼을 알렸다.

 산삼판매장에는 시중가보다 싼 가격에 전설의 영약인 산삼을 구매하기 위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역대 최고 판매고인 5억 4천만 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또한 보다 싼 가격에 산삼을 얻는 행운을 가져다주는 산삼경매도 진행돼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