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03 (토)
김해 연지공원서 첫 ‘꽃축제’
김해 연지공원서 첫 ‘꽃축제’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8.09.3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제1회 금바다꽃축제

 김해에서 처음으로 꽃축제가 열린다.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김해시 연지공원에서 금바다(金海)꽃축제제전위원회(위원장 김성관)가 주관하고 김해시에서 후원하는 제1회 금바다(金海)꽃축제가 열린다.

 김해시는 오래전부터 전국 최대의 화훼 주산지로 명성이 높았지만, 명성에 걸맞은 꽃 축제가 없어 화훼농업인들은 꽃 축제에 대한 열망이 높았다.

 이 축제를 위해 침체된 화훼산업을 살리고자 김해지역 화훼농업인들이 모두 힘을 모았다. 영남화훼원예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성관), 대농농업협동조합(조합장 신현일), 부경화훼원예농업협동조합(최성환)과 화훼농가가 합심해 이 축제를 개최한다.

 의례적인 개막행사를 배제하고 가을의 정취에 어울리는 야외 결혼식을 개막행사로 대체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결혼식에서는 다문화가정 1커플이 실제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소비성 축제를 지양하기 위해 초청가수 공연 및 불꽃놀이 행사를 하지 않고 지역 생활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문화공연과 연지공원 대표 프로그램인 음악분수를 활용한 화려한 공연이 선보인다.

 화훼 소비 촉진 행사, 꽃 체험행사 등을 통해 지역 화훼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꾸몄다.

 음악분수와 연계한 꽃과 빛 터널, 웨딩 포토존 체험, 희망 꽃 달기, 가족 꽃 체험존, 도시농업박람회, 우수 농특산물박람회, 아트 프리마켓, 경전철 이용자 인증샷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