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57 (토)
창원시 인구 110만 늘리기 ‘올인’
창원시 인구 110만 늘리기 ‘올인’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0.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허성무 창원시장이 지난 8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새로운 창원형 인구정책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시민 100인 타운홀 미팅’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원愛 살아요’주소갖기 운동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창원형 인구정책’의 기본이 되는 인구증가정책의 일환으로 ‘창원愛 살아요’ 주소갖기 운동을 적극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창원시 인구는 지난 2010년 7월 창원시 통합 이후 한때 110만 명까지 증가했으나 매년 5천여 명씩 감소해 현재는 약 105만 명에 이르고 있다.

 이에 창원시는 인구유출을 방지하고 특례시 추진을 위한 적정한 인구를 유지하기 위해 이 같은 주소갖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와 창원시민의 자긍심을 고취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시는 지역 내 실제 거주 중이나 타 지역에 주소를 둔 미전입자가 상당수 있다고 판단, 지역 거주자 가운데 미전입자를 대상으로 주소지 이전 운동을 집중적으로 펼치고 있다. 특히, 창원시는 기숙사에 거주하고 있는 근로자와 학생들을 비롯해 군부대 내 공동주택 거주자 등을 대상으로 주소 옮기기를 권장한다. 또 관계기관과 기업체 등을 방문해 소속 임직원의 주소 갖기 운동에 동참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박종인 창원시 기획관은 “지역인구가 감소하면 고용불안 등 경제활동이 위축돼 기업 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인구유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살기 좋은 창원을 만들기 위해 주소 갖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인구정책 일환으로 시민주거 안정을 위해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이자 지원하고 있으며, 둘째아이 출산지원금도 200만 원으로 대폭 인상하는 등 출산 장려정책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