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50 (금)
도의회 경제환경위 ‘인사청문회’ 돌입
도의회 경제환경위 ‘인사청문회’ 돌입
  • 심규탁 기자
  • 승인 2018.10.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3개 기관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성갑)가 경남도 출자출연기관장 인사검증 준비를 마무리하고 지난 12일 로봇랜드재단에 대한 사전 준비 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다.

 그동안 경제환경위원회는 검증대상 6개 기관 중 경남로봇랜드재단, 경남신용보증재단, 경남테크노파크 등 3개의 소관기관에 대한 인사검증을 준비해 왔다.

 19일 로봇랜드 재단을 시작으로 오는 25일 신용보증재단, 31일 테크노파크를 대상으로 인사검증에 돌입한 도의회는 이달 중 3개 기관 모두 검증절차를 마무리키로 했다.

 검증의 전문화를 위해 도의회는 해당 기관 출신 기관장 또는 임직원, 관련분야 교수 등으로 기관별 3명씩 자문단을 꾸렸다.

 또 검증의 객관성 확보를 위해 검증위원별 평가표를 별도로 작성해 전문성, 리더십, 혁신성, 경력 및 업적, 윤리관과 도덕성 등을 따져 채점하고 총점 70점 이상일 경우를 적합 기준으로 정한다.

 당초 경남도와 도의회 간 협약에는 검증요청일로부터 7일 이내(공휴일제외)에 실시하고, 2일 이내에 결과의결을 거쳐 10일 이내에 경남도로 통보키로 했으나, 객관성 유지와 신속한 처리를 위해 당일 결과의결까지 마무리하기로 했다.

 검증시간은 총 4시간(240분)이며, 개회 15분, 후보자 소개와 직무계획보고 20분, 질의응답 200분(능력 150분, 도덕성 50분), 후보자 최종발언 5분으로 구성된다.

 질의답변은 공개사항인 자질 및 능력을 먼저하고 비공개 사항인 도덕성 검증은 뒤로 배치했으며 위원회 의결에 의해 한차례 4시간에 한해 연장할 수도 있다.

 한편, 김성갑 위원장은 “출자출연기관장의 자격에 대한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 인사검증 제도가 도입된 만큼, 철저한 사전 준비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인사검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