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51 (토)
재경 경남도민회 2018 정기총회ㆍ회장 이ㆍ취임식
재경 경남도민회 2018 정기총회ㆍ회장 이ㆍ취임식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10.21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경 경남도 도민회는 지난 1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2018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ㆍ취임식을 개최했다.

1억원 상당 장학금ㆍ도서 전달

 재경 경남도 도민회는 지난 1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2018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ㆍ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경남 출신 국회의원, 재경향우 등 9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10대 최효석 도민회장 취임식 등이 진행됐다.

 이날 재경 경남도민회는 경남출신 인재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장학금 3천만 원과 7천만 원 상당의 도서를 김경수 도지사에게 전달했다.

 이날 김경수 지사는 “경남은 대한민국을 이끌어왔던 역사의 주역이다”며 대한민국의 민주화와 산업화를 앞장서서 이끌어 온 곳임을 강조했다. 이어 “경남경제의 뿌리인 제조업을 혁신하고 스마트산단 조성 등으로 경남이 대한민국의 경제의 심장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경남이 대한민국 경제의 최전선에서 앞장서고 서부경남이 경남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기 위해서 서부경남KTX가 꼭 필요하다”며 조기 착공을 위한 향우들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날 제10대 재경 경남도민회 회장으로 취임한 최효석 회장은 “재경도민회가 전국 최고의 도민회가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하면서 “앞으로 맞이할 경남의 4년은 매우 중요한 시기며, 경남도정 발전을 위해 도민회에서 적극 힘을 보태겠다”라고 전했다.

 최효석 신임 회장은 합천 출신으로 바르게살기 경남협의회장 및 중앙협의회장을 역임했으며, 자녀 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국민재단 이사, 정우개발(주), 정우종합건설(주), 정우하이뷰(주) 대표회장으로 고향발전을 위해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