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21 (금)
남해교육지원청 이순신 발자취 따라 청렴 한마당 대회
남해교육지원청 이순신 발자취 따라 청렴 한마당 대회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10.2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해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청렴 바래길 걷기 한마당 대회를 개최했다.

 경남도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배진수)은 지난 27일 지역 내 초ㆍ중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이 함께한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격전지인 관음포 앞바다에서 이순신장군의 청렴함과 강직함의 발자취를 따라 청렴 바래길 걷기 및 모두가 청렴으로 하나되는 한마당 대회를 개최했다.

 학생 청렴다짐문 낭독을 시작으로 청렴 플레시몹, 이순신 호국길을 따라 이순신 장군의 청렴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바래길 걷기 및 청렴 6대 덕목으로 구성된 6개 팀별 단체줄넘기, 짐볼 바온스, 최고의 청렴팀을 찾아라, 청렴 문장만들기, 오늘의 청렴 연기왕, 청렴 OX퀴즈 행사등 마지막까지 화합하고 단합된 청렴 한마당 대회를 가졌다.

 특히 행사 참가자 모집을 업무경감 차원에서 업무포털을 통하지 않고 네이버를 통해 90여 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져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으며, 청렴실천 의지를 담은 청렴 텀블러를 참가 교육가족에게 배부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미숙 행정지원과장은 “청렴은 개개인의 마음가짐부터 시작된다. 개개인의 청렴한 생각들이 모여 부정부패없는 밝은사회 행복한 남해교육이 될 수 있다며 우리 모두가 청렴한 남해교육을 위해 같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