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41 (금)
"게임산업 이끌 새로운 별 찾습니다"
"게임산업 이끌 새로운 별 찾습니다"
  • 성우신
  • 승인 2018.11.0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과 부산지역의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2019 부스타 챌린지 게임공모전`이 열린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글로벌게임센터가 주최하는 이 공모전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경남과 부산지역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콘텐츠를 발굴하고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취지다. 지난 두 차례 공모전에서 입상한 8개 팀 가운데 4개 팀이 창업에 성공하는 등 이 공모전은 지역 게임 인재 등용문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공모전은 PC, 모바일, 콘솔, VRㆍAR(가상ㆍ증강현실) 등 모든 장르의 디지털 게임콘텐츠를 대상으로 한다. 입상팀은 1천만 원 상당의 상금과 부산 인디게임 전시회 특별 부스 전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게임 개발과 서비스 전반에 대한 전문가 멘토링 참여와 스타트업 공동 사무공간인 `BGC 게임스테이션` 입주 기회를 얻을 수도 있다. 부산ㆍ경남지역 대학생이나 동아리, 예비 창업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 접수 기간은 내년 1월 7일부터 14일까지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이인숙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부산 게임산업을 이끌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여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며 "게임콘텐츠 개발 역량을 지닌 지역 개발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