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03 (금)
진주유아체험교육원 ‘토요 가족체험의 날’
진주유아체험교육원 ‘토요 가족체험의 날’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11.1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유아교육원분원 진주유아체험교육원은 지역사회 유아들과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을 위해 지난 10일 가족과 유아가 함께하는 ‘토요 가족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경남도유아교육원분원 진주유아체험교육원(분원장 김혜숙)은 지역사회 유아들과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을 위해 지난 10일 가족과 유아가 함께하는 ‘토요 가족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경남도 내 유아들과 가족 21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유아들의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심 및 인성발달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4개의 실내체험실(바람ㆍ공, 건축ㆍ블록지진, 물)과 실외체험장에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실내체험실인 건축ㆍ블록체험실의 ‘상상놀이터’ 코너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가지 모양의 소프트 블록으로 집짓기, 자동차 등을 만들어 보면서 다양한 놀이를 했으며, 블록을 컨베이어 판에 올려놓고 손잡이를 돌려서 블록이 수레에 담겨 이동하는 모습을 통해 컨베이어의 원리를 익히며 유아들은 놀이에 몰입하며 즐거워했다.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부모 A씨(진주시 강남동)는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과 유아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가득 채워줄 수 있는 체험 기회를 마련해준 진주유아체험교육원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무엇보다도 직원들의 따뜻한 배려로 체험하는 동안 기분이 좋았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