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19 (금)
산청초, 초등그룹사운드대회 ‘금상’
산청초, 초등그룹사운드대회 ‘금상’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8.11.11 18: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청초등학교 학생 밴드동아리 ‘숲속의 밴드부’는 지난 3일 양산에서 개최된 제10회 경남 초등그룹사운드[밴드]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나성에 가면’ 관객 호응

 산청초등학교(교장 강원규) 학생 밴드동아리 ‘숲속의 밴드부’는 지난 3일 양산에서 개최된 제10회 경남 초등그룹사운드[밴드]대회에서 금상(양산교육장 상)을 수상했다.

 연주곡은 영화 ‘수상한 그녀’ OST ‘나성에 가면’이었다. 보컬의 시원한 가창력으로 관중의 시선을 집중시켰고 신나는 반주가 실수 없이 맞춰졌다. 대부분 6학년으로 구성된 밴드부 학생들은 졸업 전 마지막 무대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관객과 호응하며 즐겁게 연주했다.

 산청군을 떠나 경남에서 열리는 큰 대회에 처음 도전한 밴드부 학생들은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도 모여 합주를 하는 열의를 보였다. 그 결과 경남에서 모인 24개의 팀에서 2등으로 금상(양상교육장 상)을 수상했다.

 밴드부 리더 강경민 학생은 “산청에서 우리끼리 연주만 하다가 경남 밴드부 친구들의 연주를 들어서 정말 좋았다. 동생들도 같이 무대에 올라갔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밴드부 모두에게 최고라고 전해주고 싶다”고 전했다.

 산청초등학교 밴드부는 산청 향토장학회의 후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실용음악을 누리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에게 음악적 감수성을 함양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경민 2020-09-14 21:46:49
나는 저런말을 한 적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