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29 (토)
경남도민원탁회의...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 미래계획
경남도민원탁회의...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 미래계획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11.1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김해ㆍ14일 창원ㆍ15일 양산

 경남도와 경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도민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지방화를 위해 13일 김해, 14일 창원, 15일 양산에서 지속가능발전 도민원탁회의를 이어간다.

 지속가능발전은 현재 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래 세대가 사용할 경제ㆍ사회 환경 등의 자원을 낭비하거나 여건을 저하시키지 아니하고, 서로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발전을 발한다.

 이번 원탁회의는 `시민을 위한, 시민에 의한 미래계획`이라는 주제로 지역의 특성과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수렴을 반영하는 등 지역주민이 지역의 미래계획에 민ㆍ관이 머리를 맞대는 소통과 협치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시ㆍ군 원탁회의에서 제출된 다양한 의견 수렴과 도민의 삶과 지역을 새롭게 만들 지속가능발전 도정과제 발굴을 위해 다음 달 18일 `2018 경남도 지속가능발전 도민원탁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달 말까지 의견을 접수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윤경석 경남도 환경산림국장은 "도는 국정과제와 연계한 지방 지속가능발전 거버넌스의 선제적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소통과 협치가 바탕이 된 지역별 미래계획을 마련해 지속발전가능성을 높이고,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는 선도적인 지역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