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40 (일)
진주고, 추계 전국고교 축구대회 우승
진주고, 추계 전국고교 축구대회 우승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1.08.02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추계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가 진주고의 우승으로 13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2021년 추계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가 진주고의 우승으로 13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48개팀 참가 충남기계공고 준우승

진주고 구하민, 최우수 선수상 받아

고교 축구 유망주의 산실인 2021년 추계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가 진주고의 우승으로 13일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고 경남축구협회와 합천군축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48개팀이 참가해 한국축구의 미래를 이끌 고등학교 선수들의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쳤다.

지난달 28일 유튜브로 생중계된 진주고와 충남기계공고 결승전은 전반을 진주고가 1대 0으로 앞서다가 후반에 충남기계공고가 2골을 연속 득점하며 우승트로피에 가까이 가는 듯했으나 후반 37분 진주고 득점으로 2대 2가 되면서 연장전에 들어갔다.

두 팀은 연장전에서도 승부수를 띄우지 못해 결국 승부차기에서 진주고가 4대 2로 승리하면서 우승타이틀을 거머 쥐었다. 아쉽게도 충남기계공고는 준우승으로 경기를 마쳤다.

개인상 부문으로 최우수 선수상은 진주고 구하민 선수, 우수 선수상은 충남기계공고 이준규 선수, 득점상은 광문고 이현용 선수, 공격상은 진주고 이인우 선수, 수비상은 충남기계공고 손해창 선수, GK상은 진주고 배준호 선수, 베스트영플레이어상 진주고 이주영 선수, 최우수 지도자상은 진주고 조정현 감독, 우수지도상은 진주고 최재형 코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은 무관중 경기로 전환하면서 모든경기의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 특히, 선수단 차량에 방역요원을 신속 투입해 방역절차를 단축하는 등 세심한 대회운영으로 대회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