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9:57 (일)
딸기 재배 선도 농가로써 노력 인정받아
딸기 재배 선도 농가로써 노력 인정받아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12.20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갑 공룡나라딸기연합회장
농촌진흥사업 우수 농업인 표창
이선갑 공룡나라딸기연합회 회장이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우수 농업인 표창을 받았다.
이선갑 공룡나라딸기연합회 회장이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우수 농업인 표창을 받았다.

공룡나라딸기연합회 이선갑 회장이 경남도 농업기술원 천심관에서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우수 농업인으로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농촌진흥사업 우수 농업인은 올 한 해 농촌진흥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ㆍ시상함으로써 농업인의 사기 진작과 농촌진흥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표창을 받은 이선갑 회장은 약 38년간 삼산딸기작목반 대표를 역임하면서 지역 대표 작물로 성장시켜 왔으며, 올해 9월 공룡나라딸기연합회가 창립되면서 초대 회장 자리에 올랐다.

그간 이선갑 회장은 딸기를 재배하는 선도 농가로써 딸기 재배를 위한 신기술 도입을 위해 적극 노력했고, 작목반과 연합회 회원 간 딸기 재배 관련 기술과 정보 교류ㆍ보급에 힘써왔다.

고성군 딸기농업의 발전과 재배기술 향상 등을 위해 공룡나라딸기연합회(39.2㏊ㆍ58명)를 창립해 고성농업 발전과 지속 가능한 농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수원 농업기술과장은 "고성 딸기농업의 발전과 딸기 브랜드 육성을 위해 노력해온 이선갑 회장의 표창 수여를 축하한다"며 "향후 고성 딸기농업의 발전과 특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