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6:55 (일)
거창군, 맑은 혈관 되찾는 건강상담실 운영
거창군, 맑은 혈관 되찾는 건강상담실 운영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3.02.16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맞춤형 상담ㆍ교육
건강 수첩ㆍ안내책자 제공
심뇌혈관질환 궁금증 해소
수요일 삶의 쉼터 이용자 대상
혈압ㆍ혈당ㆍ혈중지질 등 측정

거창군은 매주 수요일 오전 거창군 삶의 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혈압, 혈당, 혈중지질을 측정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건강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 등의 뇌혈관질환을 의미하는데, 대개 발병 전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의 만성질환이 먼저 나타나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서 선행 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군은 2022년 하반기까지 1528명을 상담하며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힘썼으며 올해도 지난 1월부터 계속해서 건강상담실을 운영해 지역주민의 맑은 혈관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건강상담실은 기초 검사(혈압, 혈당, 혈중지질)를 통한 1대 1 맞춤형 상담과 교육, 자가건강관리를 위한 건강수첩과 안내 책자 제공, 방문건강관리사업 안내, 심뇌혈관질환 관련 궁금증 해소 등과 관련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건강상담실 이용자는 "만성질환 건강상담실을 통해 혈압ㆍ혈당 수치를 알고 조절하게 됐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정기적인 건강상담으로 자신의 혈관 숫자에 대해 인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이 쉽게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확대 운영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