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장애인 인권` 스스로 지킨다
`장애인 인권` 스스로 지킨다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3.03.09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강화 권리당당` 사업
장애인 당사자 60명 참가
인권 보호 위한 인권 교육
임동훈 소장 `존중…` 주제
인권침해 사례 방안 교육
2023년 장애인 당사자 역량강화교육 `권리당당` 사업을 하고 있는 모습.
2023년 장애인 당사자 역량강화교육 `권리당당` 사업을 하고 있는 모습.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양호)은 지난 8일 장애인 당사자 6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장애인 당사자 역량강화교육 `권리당당` 사업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권리당당` 사업은 장애인 당사자의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번 교육은 장애인 당사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인권교육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복지관 이용자를 비롯해 발달장애인주관보호센터, 하동군장애인보호작업장, (사)경남도장애인부모연대 하동군지회,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등 지역 내 장애인 단체 및 관계기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장애인들의 인권 향상을 도모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임동훈 한국사회복지인권연구소장이 `인권의 이해와 상호 간의 존중과 배려`를 주제로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면서 당사자의 인권침해 사례를 살펴보고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교육해 장애인 당사자 스스로 인권을 보호하는 역량을 길러줬다.

이양호 관장은 "장애인의 인권 증진을 위해 사회적 인식개선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자신의 인권을 주장하고 지키는 것도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ㆍ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들이 자신의 권리를 스스로 지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