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7:49 (일)
진로 고민 땐 진로 변경 전입학제 활용해요
진로 고민 땐 진로 변경 전입학제 활용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7.11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고ㆍ특성화고 1학년 대상
14일부터 허가 예정 인원 공개
24~28일까지 입학 원서 제출

경남교육청은 2023학년도 도내 소재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일반고등학교와 특성화고등학교 간 진로 변경 전입학제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진로 변경 전입학제`는 진로가 바뀌거나 적성이 맞지 않는 학생들에게 진로를 변경할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고등학교 1학년 학생에 한해 연 1회 시행한다.

특성화고등학교에서 평준화 지역 일반고등학교(창원시 성산구ㆍ의창구, 창원시 마산합포구ㆍ마산회원구, 진주시, 김해시, 거제시)로 전학을 신청할 경우 학교별 정원 내 결원의 범위에서 교육감이 허가한다. 희망 학생은 현재 재학 중인 학교에서 경남교육청으로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심의를 거쳐 배정한다.

특성화고등학교에서 비평준화 지역 일반고등학교로 전학을 신청할 경우 학교별 정원 내 결원의 범위 내에서 해당 학교장이 허가한다. 일반고등학교에서 특성화고등학교로 전학을 신청할 경우는 정원 외 2% 범위에서 해당 학교장이 허가한다. 진로 변경 전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현재 재학 중인 학교에서 신청 서류를 작성해 전입학 희망 학교로 제출하면 심의를 거쳐 허가한다.

전입학 허가 예정 인원은 오는 14일부터 도 교육청과 해당 학교 누리집에서 공개한다. 서류 제출 기한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이다.

경남교육청과 해당 학교는 다음 달 11일 문자 메시지로 최종 전입학 허가 여부를 발표한다. 그동안 진로 변경 전입학제에 따라 전입학을 한 학생들은 매년 100여 명 정도며, 자신의 진로 목표에 맞는 전입학으로 학교생활에 만족하고 있다.

황흔귀 중등교육과장은 "진로가 바뀌거나 적성이 맞지 않아 고민하는 학생은 진로 변경 전입학 제도를 잘 활용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