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5 (토)
수시 대비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 운영해요
수시 대비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 운영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7.25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ㆍ12일 4개 권역 방문
고3 학생ㆍ학부모 맞춤 상담
`경남대입정보 누리집`서 신청

경남교육청은 2024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에 대비해 `찾아가는 권역별 이동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동 상담실은 대학 입시 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에 최신의 진학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동상담실은 다음 달 5일 사천고등학교(오전), 통영 동원고등학교(오후), 다음 달 12일 양산 물금고등학교(오전), 김해삼문고등학교(오후)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수시모집을 대비하기 위한 진행한다.

신청은 25일 10시부터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 시 아이디(ID)가 없는 경우 회원가입을 한 뒤 학생과 학부모 중 한 명이 신청하면 가족 동반 상담이 가능하다.

상담은 개인당 40분 동안 진행된다. 모든학년 학생부의 주요 과목 내신 평균 등급과 대학수학능력시험 6월모의평가 성적, 학생부종합전형 상담을 원할 경우 학생이 학교생활기록부를 들고 오면 더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올해 일반대학교의 수시모집은 자기소개서가 폐지되고, 학교생활기록부의 자율동아리, 개인봉사활동(외부), 수상 경력, 독서활동상황이 반영되지 않는다. 학생부교과전형도 교과 성적 이외 정성적 평가를 반영하는 대학이 확대되는 등 지원 시 유의해야 할 내용 중심으로 상담이 이뤄진다.

상담실에는 도내 진학전문가 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ㆍ서부 대입정보센터 장학사와 상담교사가 참여한다. 진학 지도의 경험이 풍부한 현장 교사들이 참여하는 만큼,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수시모집에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학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다음 달 30일부터 오는 9월 8일까지 경남ㆍ서부대입정보센터에서 2024학년도 수시모집 맞춤 상담을 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상담이 수시모집 지원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는 학교와 가정이 진학 협업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