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3 (토)
창업융합캠프 통해 아이들 창의성 쑥쑥
창업융합캠프 통해 아이들 창의성 쑥쑥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7.25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내동초, 신숙자 화가 초청
수학ㆍ미술 교과 융합 수업 실시
김해내동초는 24~25일 양일간 전문가를 초청해 창업융합캠프를 운영했다.
김해내동초는 24~25일 양일간 전문가를 초청해 창업융합캠프를 운영했다.

김해내동초등학교는 24~25일 양일간 경남교육청 지정 창업체험교육 동아리 활동으로 다양한 지역사회 전문가를 초청해 창업융합캠프를 운영했다.

이날 수학과 미술을 융합해 다양한 그림과 상품을 제작하는 선생님으로 유명한 신숙자 화가를 초청, 어려운 수학 속에서 예술적인 요소를 찾아 작품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했다. 수학과 미술의 교과 융합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2023학년도 경남 유일의 초등학교 창업교육 동아리 김해내동초 ND 체인지메이커는 창업융합캠프 기간 동안 영상콘텐츠 제작 체험, 학교 텃밭을 활용한 농업 활동 등 다양한 창업 활동을 체험했다. 또한 지난 3월부터 학생들이 스스로 원하는 분야를 선정해 체험형 진로교육을 이어 나가고 있다.

본교 동아리 아이들은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핵심역량을 키우기 의해 강의형 공부가 아니라 체험과 참여 중심의 직접 `해 보는 교육`, `겪어 보는 교육`을 하고 있다. 창업 동아리 학생들은 생활 주변에서 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다. 다양한 도전을 통해 실패하더라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기르기 위해서이다. 이를 통해 창업에 흥미를 가진 아이들은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자기 주도적인 아이들로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김해내동초는 2학기에는 기업가 정신 함양 특강, 온라인 창업 활동, 발명 연계 클라우딩 펀딩 등의 창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향자 교장은 "김해내동초 어린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새로운 가치 창출에 도전하는 창업가가 되도록 창의성이 높은 어린이로 키우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